일상을 공유하다

목살필라프가 아닌 오리고기필라프 본문

일상/요리

목살필라프가 아닌 오리고기필라프

뚜우지 2019. 6. 1. 17:54

안녕하세요. 뚜우지에요.ㅎㅎ

요즘 피로도 많이 쌓이고 피부도 부석부석해지고 있어서 고민인데요. ㅠㅠ

여러분들은 이런 경험 없으신가요? 

 

저는 그래서 오늘 원기회복을 위해서 오리를 이용한 요리를 해 먹었는데요.

제가 오늘 요리한 음식은 오리고기 필라프예요. 

종종 목살 필라프는 만들어서 먹었는데

이번에는 특별히 오리고기를 이용해서 필라프를 만들어 보았어요.

그러면 지금부터 포스팅을 시작할게요.

 

 

 

 

 

 

 

 

재료는 오리고기, 밥, 양파, 파프 피가, 청양고추 한 개, 대파, 양송이, 달걀,

돈가스 소스 1T, 굴소스 1.5T, 올리고당 1T, 마요네즈 등을 준비해주세요.

 

 

 

 

 

 

 

 

 

 

 

 

 

먼저, 오리 고기를 구워주세요. 오리고기는 기름이 많기 때문에

식용유를 사용하지 않고 프라이팬에 바로 올려주시는 게 좋아요.

 

오리고기는 불포화 지방과 아미노산이 풍부하며

부족한 진액을 채워주고, 부종 완화에도 도움을 준다고 해요.

그 외에도 피로 해소, 해독 기능, 혈관질환 예방 등에 효과가 탁월하다고 해요.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오리고기 오늘 저녁으로 어떠신가요?

 

 

 

오리고기는 기름이 많기 때문에 키친타월이나 식빵으로

기름기를 잡아주는 것이 좋아요.

 

 

준비해주신 양파와 양송이를 오리고기와 함께 볶아주신

그다음 파프리카와 청양고추 같이 볶아주신 후 밥을 넣어주세요.

청양고추는 매운 걸 싫어하시는 분들은 빼주셔도 좋아요.

저는 평소에 매운 음식을 잘 먹는 건 아니지만 좋아해서

요리를 할 때는 꼭 청양고추를 약간씩 넣어주고 있어요.

 

소스는 굴소스 1.5T, 돈가스 소스 1T, 올리고당 1T를 넣고 만들어주세요.

저는 평소 간을 세게 해서 먹기 때문에 다른 소스들에 비해 굴소스를 조금 더 넣었어요.

단맛을 좋아하신다면 굴소스보다 돈가스 소스나 올리고장을 더 넣어주셔도 돼요.

 

마요네즈를 뿌려주실 때는 

폴리 팩 끝부분을 가위로 살짝 잘라주시고 나서 뿌려주시면 돼요.

오리고기 필라프와 같이 곁들여 먹을 샐러드도 만들어 보았는데요.

어린 채소와 토마토를 이용해서 만들었어요. 

소스는 키위드레싱을 사용했는데 새콤하고 맛있어요!

 

반숙까지 올려주시면 완성~!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오리고기 필라프가 완성되었어요.ㅎㅎ

오리고기도 맛있지만 야채, 채소들과 같이 먹으니까 더 맛있고 건강해지는 느낌이에요.

요즘 몸이 축축 쳐지고 피로하다고 느끼신다면 오늘 메뉴로 오리고기 필라프와 어린 채소 샐러드 드셔 보세요~! 

 

 

 

 

 

 

 

 

Comments